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신소재공학과
신소재와 부품을 개발할 수 있는 재료분야의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 신소재공학과는 21세기 첨단산업의 기반을 이루는 학문분야로 재료, 재료의 설계와 공정에 대한 전문 지식과 첨단 재료 개발에 대한 기초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공학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신소재공학은 기초과학 및 응용공학의 원리를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한 혁신 소재를 개발하며, 이를 통하여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미래지향적 학문의 분야입니다. 이러한 학문을 연마한 학생들은 대학 졸업 후 연구분야와 산업현장으로의 진로 또한 다양합니다.

금속, 세라믹, 반도체 등 소재의 기초, 구조 및 물성을 공부하며 전반적인 이론 및 응용기술과 실기를 교육하여 설계와 해석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맞아 미래 시장을 개척하는 스마트 제조, 철강, 전력반도체, 자동차, 우주항공, 국방 분야 등의 분야에 현장적응 능력을 함양해 관련 산업체와 연구기관에서의 기술개발을 창의적으로 선도하고 지역사회 및 국가의 산업발전에 책임 있는 역할을 하는 인재를 배양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본 학부의 교수진은 국내외의 우수한 대학교에서 수학하였으며, 모두 열정적인 교수들로 구성되어 있고, 우수한 연구 및 교육시설을 갖춘 본 학부의 4년간의 교육기간을 통하여 전문공학도로서의 전공 지식 습득은 물론이고, 미래의 사회인을 준비하는 대학생으로서의 인격도야에도 혼신의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