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larship/employment 장학/취업

졸업생 취업게시판

치위생학과 2012학번 박예림 <국립경찰병원 치과 의료기술직 공무원>

  • 2021-09-08
  • 7886

안녕하세요 저는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 12학번 졸업생, 6년차 치과위생사 박예림입니다.


치과위생사는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담당하는 구강보건전문 인력으로서 대부분 진료실에만 국한되어 있던 예전과는 달리 보건소, 학교, 유치원, 국공립 의료기관, 산업체 의무실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업무 활동 분야 또한 단순 치과 진료 협조를 넘어 구강 보건교육 및 예방치과처치자로서의 역할을 통해 국민의 구강 건강증진을 돕는 전문 직업인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저는 졸업 후 3년정도 개인병원에서 근무하였고, 현재는 국립경찰병원 치과에서 의료기술직 공무원으로서 경찰,소방 공무원과 국민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보건소, 종합병원, 의료원, 개인 의원에서 진행된 현장 임상 실습 경험으로 보다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치과위생사의 업무에 대해 습득할 수 있었고, 구강 보건의 날 지하철역 양치 캠페인을 비롯하여 유치원, 노인 요양원, 특수교육 기관 등을 방문하여 전 연령 및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구강 보건교육등을 통해 치과위생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초적 기반과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학과 자체에서 진행하였던 스케일링 임상실습 교육과정은 특히 제가 치과위생사로서 사회에서 근무하며 꼭 필요한 실무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론과 실무,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고 더 나은 치과위생사로 발 돋움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올바른 길로 안내하는 동의대학교 치위생학과에 진학 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